본문 바로가기

주린이를 위한 미국 주식 이야기

여행관련주 익스피디아 주식 EXPE 코로나 백신개발 만을 기다렸다! 주가 검토!

반응형

최근 화이자의 백신 개발을 시작으로 모더나, 존슨앤존슨, 아스타제네카 등에서도 백신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조만간 나머지 기업들도 발표를 할 것으로 예상하는데요. 그러면 코로나로 인해 피해를 본 기업들과 산업이 다시 정상화가 되면서 주가도 회복이 될 것입니다. 그러면 주식투자자로서 가만히 있어선 안되겠죠?  어떠한 주식들이 뜰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개발 이후 뜰 주식들*

 

1. 여행관련주 익스피디아 주식 개요

코로나19의 강력한 전염성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및 비대면 문화가 생겨 여행관련주가 최대 피해주가 되었습니다. 익스피디아 주식은 한번쯤 들어보셨을 이름인데요. 익스피디아라는 온라인 여행 서비스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 세계를 대상으로 여행 예약, 항공사, 호텔, 자동차 등의 여행 관련 대부분의 예약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여행 대장주입니다. 

 

익스피디아 주식 개요

익스피디아는 티커 EXPE 이며, 현재 엑스피디아 주식 가격은$123.96 입니다.

 

2. 52 Week Range

익스피디아 주가

 : 52주동안의 주가 흐름.. 즉 1년동안의 주가를 확인해보면, 코로나 이후 3월 한때 40달러까지 내려갔으나, 최근 코로나 백신 발표에 따라 급등 하여 130달러까지 갔었습니다. 코로나 최저점 이후 약 300%, 1년 기준으로 30% 상승하였습니다.  S&P500 지수를 추종하는 SPY ETF 대비 두배 이상 상승했으나, 높은 변동성에는 주의를 해야 하겠습니다. 

 

3. EPS 주가 수익

-7.73 입니다. 익스피디아 주식은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회복하였으나, 코로나로 인한 피해가 아직 계속 되고 있기에 순손실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개발이 잘 되고 보급된다면 내년 말에는 정상화되지 않을까 싶은데, 백신 보급까지는 또 많은 과정들이 남아있기에 단정할 수는 없습니다. 

 

조금더 자세히 익스피디아 실적 발표를 볼까요?

익스피디아 실적

코로나시기인 2020년 2월 이후 주당순이익 및 매출은 급감하였으며, 다음분기 역시 순손실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여행을 못간 사람들은 코로나가 회복된다면 여행부터 알아볼 것이기에 익스피디아 주가에 바로 영향을 줄 것 같습니다. 

4. Div Rate - 익스피디아 배당

최근 1년 배당이력은 $0.68입니다. 

익스피디아 배당

익스피디아는 분기 배당을 주는 주식이지만, 배당이력을 자세히 살펴보면, 지난 1분기 주당 배당 $0.34 를 준 이후 배당 중단이 된 상태입니다. 

 

익스피디아 배당 히스토리

원래 익스피디아는 1년마다 꼬박꼬박 배당을 올려주는 배당 성장 우량주 였지만, 이번 코로나19의 여파가 얼마나 강력했는지를 느낄 수 있습니다. 다시 배당을 재개 한다면 익스피디아가 정상으로 돌아왔다는 것을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5. 향후 익스피디아 전망은?

익스피디아 전망을 보면, 2020년 올해 최저점을 찍고 내년부터는 정화가 되어 2022년 부터 수익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최근 급상승으로 이미 익스피디아 주가 가 코로나 이전수준을 찍었기에 조심스럽게 접근하여야 할 필요가 있으며, 앞서 말씀드렸던 실적발표와 배당 부분, 그리고 코로나 백신 보급을 보면서 향후 투자 판단을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